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표에게 배우는 독서법 서울시장 후보 안철수( ))
    카테고리 없음 2021. 2. 4. 19:25

    #서울시장 후보 안철수 대표에게 배우는 독서법 - 정치인의 안철수( 안철수)는 이 시대의 독서 능숙합니다.어렸을 때 호기심이 많아서 학창시절에는 공부를 잘 못했는데 활자 중독자처럼 독서를 좋아했습니다.- 그는 미지의 세례로 돌아갈 때는 항상 책으로 그 세계를 간접 경험했어요.그가 머무는 곳에는 크든 작든 책장이 있고 책상 위에는 책이 놓여 있었습니다.그는 책을 스승으로 삼아 인생을 성공시켜 왔습니다.

    #의 안철수( ))고수의 독서습관 1. 정독주의, 안철수( ))는 어려서부터 정독하는 습관이 몸에 밴 것입니다.그는 책을 천천히 음미하면서 읽어야 한다는 원칙을 가지고 있었습니다.그는 책을 너무 빨리 읽는 것을 개의치 않고 책에서 많은 것을 얻어내려는 데 중점을 두고 꼼꼼하게 읽었습니다.2. 사색독서 - 노 안철수( 안철수) 교수는 책을 읽을 때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그는 책을 읽으면서 사색을 통해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었어요.그는 책을 읽는 속도보다는 책을 통해 무엇을 생각하는지에 집중했어요.3. 메모독서 - 안철수( 안철수) 교수는 책을 읽으면서 떠오른 생각을 꼭 메모해서 책을 출판하는데에도 사업을 하고 활용했습니다.-그는 책을 읽는 동안 참조하는 것이나 떠오를 것을 책의 행간, 여백에 적어 놓았다고 자신의 생활의 현장에 적절히 적용했습니다.4. 대화독서 - 의 안철수( 안철수)교수는 책과 대화하면서 책을 읽었습니다.그는 책의 줄거리보다 책의 주인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책을 읽었습니다.그는 책의 인물과 소통하면서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독서를 하였습니다.5. 틈새 독서 - 안철수( 안철수) 교수는 매우 바쁜 생활을 하면서도 틈나는 대로 책을 읽었습니다.그는 손에 늘 책을 들고 다니며 틈나는 대로 책을 펼쳐 읽으면서 밑줄을 그었습니다.그는 책을 틈틈이 읽었습니다.-다른 세상 사람들은 책 읽을 시간이 없다고 하던데요.

    #의 안철수( )) 고수의 독서론 - 책을 통해 얻는 것은 자신의 이전 경험과 비례한다.유익한 독서의 열쇠는 사색일 뿐이다.편독하지 않고 다양한 책을 두루 읽으며 사고와 편협한 사고방식을 갖지 않고 세상을 다양한 관점을 가지고 균형잡힌 삶을 살 수 있다.책을 읽을 때 마음에 드는 견해만 받아들이고 마음에 들지 않는 것은 거부하거나 적당히 읽고 넘어가서는 안 된다.--책은 우리가 현실에 필요로 하는 직접적인 답을 향상시키지 못한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책을 읽는 데 그치는 것은 아무 의미가 없으므로 책을 읽고 깨달은 것을 삶에 적용하고 실천해 인생을 변화시키며 가치 있는 삶을 살아야 한다.책이 그 사람에게 영향을 주려면 어느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의 안철수( )) 고수들이 추천하는 책은? - 학문의 즐거움 - 히로오카 헤이스케, 김영사 - 손자병법 - 손무

    <진 원장님이 영성훈련> - 오늘 토요일 오전은 집에서 생활을 했습니다.- 집 생활이 조금 지루하고 답답한 느낌이 들었고, 때때로 내 영혼의 안식처가 될 우리 동네에 있는 갤런 서점에 들러 신간을 중심으로 책을 보며 시간을 보냈습니다.그러던 중 '독서의 달인들의 독서법을 춤춰라'라는 책이 눈에 띄었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지금까지 독서애찬론을 가지고 있었고, 독서를 해야 학습에 성공하고, 좋고 건강한 자기주도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다고 확신하기 때문입니다.또 지금까지 독서법에 대한 책이 나오기 시작하면 그 책들을 구입해서 읽고 수집하고 있습니다.저는 독서 전문가로서 책을 읽고 깨달은 바를 대화하고 서로의 삶을 나누며 공유하는 <진원장 인생도서관>을 만들고 싶은 꿈이 있기 때문입니다.-이 책을 읽으면서 정치인, 안철수 독서고수의 독서 습관과 독서론에 대한 내용이 있어 공유하고 싶다고 기록했습니다.저는 안철수( ()대표님이 쓰신 책을 읽고 많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특히 안철수(안철수)대표님께서 독서를 통해 자신의 삶을 살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특히 엘리베이터를 기다리며 책을 읽었다는 것에 큰 감동과 도전을 받으셔서 저도 책을 들고 다니면서 틈나는 대로 읽고 특히 엘리베이터를 기다렸다가 타고 내린 순간에 책을 읽다 보면 어느새 많은 책을 읽는 독서광들이 생겨났습니다.정치인, 안철수 대표처럼 책을 읽고 사는 사람들이 이 나라를 섬기는 것을 직무라고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래야 남에게 빚지지 않고 위선과 거짓말이 사라지며, 진정한 공정과 정의가 확립되고, 열심히 노력하며 살면 보상을 받을 수 있고, 자신의 꿈을 이루는 삶을 살아갈 수 있는 희망을 가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 모두는 이 시대의 독서 명인으로부터 좋은 독서 습관을 배워 자신의 삶에 적용함으로써 의미 있는 가치 있는 삶을 살아가기를 축복합니다.

    + 출처 : 이성열의 '독서명인의 독서법을 훔쳐라' 중 + 날짜 : 2021년 1월 16일 + 작성 : 진원장의 '인생도서관'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