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리프트 타고 설화산 구경 무주 덕유산
    카테고리 없음 2021. 3. 1. 09:53

    저는 어렸을 때 확실히 어렸다고 말할 수 있는 시절인 초등학교 때까지는 등산을 정말 많이 다녔습니다.그때는 인천시 계산동이 할머니 할아버지 댁이어서 계양산을 정말 잘 오르내리고 밤에도 많이 따고 솔방울을 주워 산을 거의 뛰어다니는 천천히 다녔는데 지금은 등산과는 거리가 멀어졌어요.계양산 하늘다람쥐는 어디로 갔을까요?

    그래서 오랜만에 등산이라고 하기에는 너무 과장이지만 등산을 하고 왔습니다.

    전라북도 무주 덕유산이다.덕유산은 해발 1600m의 높은 산입니다.아버지께서 등산을 좋아하셔서 덕유산을 추천해 주셔서 다녀오셨는데 정말 좋았습니다.

    저처럼 등산 초보자에게 완전 추천할 만한 산이었어요.해발 1600m라고는 하지만 덕유산 리프트를 타고 왕복으로 산을 오르락내리락 할 수 있다.물론, 리프트로 오르는 등산 코스는 1 킬로미터 정도로 매우 가깝습니다.

    저희는 무주 덕유산 리프트권을 왕복으로 미리 구입하고 갔습니다.네이버로 미리 예약하고 가면 10% 할인이 가능하며, 하루 전에 예약하면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등산에도 성수기와 비수기가 있다는 것을 이번에 처음 알았습니다만.덕유산은 눈이 많이 오는 지금이 시즌입니다.우리가갔을때는금요일이평일이었고평일에도사람이아주많지만주말에는사람이정말많아서리프트권을발행하는데도1시간이상걸린대요.

    저희는 금요일 리프트 타는 시간에 맞춰서 09:00에 도착해서 다행히 기다리지 않고 리프트도 바로 발권하고 리프트도 바로 탔습니다.!!!

    미리 말해서 1시간~1시간 반 후에 저희는 하산을 했는데 그때 리프트 발권하는 줄과 리프트를 타기 위해서 기다리는 줄이 정말 너무 길었어요.꼭 빨리 찾아 가세요!!!

    지금 코로나라서 그런가?혼자 온 사람은 혼자 리프트를 타고 둘이 오면 2명만 탑승을 시키거든요.두 사람이 타고 아주 편하게 무주 덕유산까지 올랐습니다.

    등산하는 사람 뿐만 아니라 스키와 보드도 함께 무주 덕유산 리프트를 타고 있었는데 정말 초초고단코스를 타는 것을 보니 너무 신기했어요.

    그럼 무주 덕유산 리프트를 탔으니 올라가 볼까요?대략 10분 정도를 타고 올라갔어요.고소공포증이 있는 사람도 걱정없이 탈 수 있지요. 바닥이 계속 높아졌기 때문에 그렇게 비싸다는 느낌이 들지 않았습니다.아주 편안하게 덕유산까지 오를 수 있었어요.
    아래쪽을 보니 절경이네요.날씨가 조금 흐려서 밝지는 않지만 흐림 자체로도 멋진 풍경이었어요.

    한국에 명산이 정말 많다던데 작은 촌산부터 등산해 볼까? 그런 생각이 들더라고요.

    무주 덕유산 리프트로 내리면 바로 옆에 아이젠을 빌려주는 곳이 있고, 아이젠 대여는 3000원입니다.매점도 있기 때문에 컵라면 등 사먹을 수 있습니다.

    지도도 있어서 사진을 찍어봤어요.

    눈이 쌓인 덕유산 갤럭시S8에서 찍은 사진인데 잘 나오지 않았나요?분위기 너무 좋아요(블로그 내용과는 전혀 상관없지만 저는 갤럭시s21을 샀어요. 다음 번에 포스팅 예정입니다.요)
    향적봉 정상에 오르면 무주덕의 유산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사진이 있어서 사진을 찍어봤어요!우리가 방문한 날은 115일의 금요일로, 이날은 눈이 조금 녹았습니다.나무에는 눈이 거의 없지만 바닥에는 눈이 많이 쌓여 있었어요.

    눈이 많으면 많을 텐데 녹을 정도로 멋있었어요.

    무주 덕유산 정상에서 바라본 안개 속 풍경이다.조금 지나자 안개가 다시 걷히고 맑아졌어요.
    덕유산 정상에서 바라보는 모습이 정말 멋지네요.그러니까 다들 덕유산, 덕유산인가봐요.다음에 눈이 많이 온 다음날 다시 한 번 찾아뵙고 싶네요.

    바닥에는 눈이 엄청 많고 언덕이라서 아이젠은 필수였어요저는 등산화를 아이젠까지 신고 갔고, 아이젠이 없는 사람은 대여도 가능하기 때문에 절대로 빌리지 않으면 안 됩니다.

    왼쪽 나무에 눈이 약간 붙어있어요.난생 처음 겨울 산에 올랐는데 기대 이상으로 좋았고 앞으로 등산을 해보고 싶을 정도로 좋았어요.
    새해에는 새로운 마음으로 등산까지 가서 올해는 저뿐만 아니라 모두에게 좋은 일이 있기를 빕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